교수회

교수회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행사게시판

2017 경북대학교 인문대학 교수해외연수단 극동연방사범대학교 방문..

작성자 인문대학 작성일 2017/08/29 조회수 199
첨부파일
  • 3495_news_2(블라디보스톡).jpg
  •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경북대학교 인문대학에서는 연구력 증진을 위한 교수 해외연수 일정으로

     (주제:  한민족의 뿌리를 찾아 연해주로 가다 2017. 8.21- 8.25)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우수리스크 극동연방사범대학교를 방문하였다.

     

    ※ 극동연방사범대학교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경북대학교 해외연수단 방문 관련 기사 링크 

    http://uss.dvfu.ru/news/news3495.html


    < 관련 기사 번역문>

    2017년 8월27일 국립 경북대학교 교수 해외연수단 극동연방사범대학교 전격 방문

     

    규모와 인구 면에서 한국에서 세 번째 도시인 대구에 위치한 국립 경북대학교(Kyungpook National University)는 1946년에 설립되었고,

    국내 대학 평가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우수 대학이며, 학부과정과 대학원 과정에 4만 명의 학생들이 재학하는 대규모 종합대학이다.

     

    극동연방사범대학교와 국립 경북대학교의 교류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극동연방사범대학교 피슌(S.V. Pishun) 총장과 카프라노프(G.A, Kapranov) 부총장이 지난 2월 경북대학교(KNU)를 방문한 바 있으며,

     2016년 7월에는 경북대학교 자원봉사단 대학생들이 우리 도시를 방문하여 한국 전통문화와 한국어 전파를 위해 봉사하였다.

    금년에는 본교 측에서 경북대학교 자원봉사단을 초청하여 한국문화와 한국어 전파 활동은 물론, 지역의 고아원과 양로원을 방문하여 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경북대학교 인문대학 교수 해외연수단의 본교 방문을 통해, 러시아에서의 고려인 디아스포라와 고요한 아침의 나라 한국간의 관계,

    양국 간의 문화 교류 증진의 중요성, 러시아에서 한국어 교육과 발전을 위한 본교의 고유한 역할과 의의를 강조할 수 있었다.

     전 러시아에서 오직 본교에서만이 한국어 교사, 교육자를 양성하고 있다.

     

    경북대학교 인문대학장 황보영조 교수를 중심으로 한 블라디보스톡및 연해주 교수 해외연수단은 공식 일정 중에 시간을 내어 본교를 전격 방문하기로 결정하였다.

    본교의 교육, 정치부문 지원팀이 마련한 다과회에서 향후 양국 대학간의 상호 협력 증진외에도 많은 안건이 논의되었다.

    피슌(S.V. Pishun) 총장이 직접 학교 소개를 하자, 경북대 해외연수단 교수들은 본교의 과거(연혁 및 역사)와 현재(재학생 수와 교과과정)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짐으로써 지대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특히 동방학부 한국어학과 책임 교수 N.A 쿠드럅체바 교수의 안내로 학과 사무실을 방문한 귀빈들은 한국어 콩쿨대회에서 본교 학생들이 수상한 상패와 상장들을 보면서 흐뭇해했다.

    경북대학교 교수 해외연수단은 본교 캠퍼스뿐만 아니라 도시 공원에 보존된 중세 시기의 돌거북상을 둘러보았다.

     연수단에는 역사학자들도 적지 않았기에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우수리스크에서 발굴된 흥미로운 중세 돌거북상의 기원을 두고 많은 논쟁과 토론이 이어졌다.

    다음글 :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
    현재글 : 2017 경북대학교 인문대학 교수해외연수단 극동연방.. 인문대학 2017/08/29
    이전글 : 인문대학 교수회 2016년 6월 임시총회 결과 보고.. 인문대학 2016/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