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신분에 맞는 로그인화면을 선택하세요.
닫기
사이트맵 EN

인문대학

인문대학은 여러분과 함께 인문학의 꽃을 피우고
우리 사회 곳곳에 인문정신이 살아 있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공지사항

2021학년도 인문교양총서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결과
등록일
2022-02-18
작성자
인문대학
조회수
189

인문교양총서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인문대학에서는 217일 교수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인문교양총서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학부생 24명이 응모하였으며, 1,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5명 등 최종 8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인문교양총서 제45대중서사와 타자 그리고 포비아를 읽고 모두 우리가 될 수 있도록이라는 제목의 독서감상문을 쓴 국어국문학과 서혜빈 학생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사학과 김동현 학생과 윤리교육과 이훈영 학생이 차지했다.

 

시상식에는 이성주 인문대학장, 이규필 부학장, 수상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수상자에게는 인문대학장상과 함께 최우수 1백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10만원 등 독서장학금이 주어졌다.

 

한편, 인문교양총서는 인문대학 주관으로 매년 5권 정도 발간하는 양질의 인문교양 서적으로 우리대학 교수님들이 직접 저술하며 현재까지 49권의 인문교양총서가 간행되었다.

 

인문대학에서는 매년 시행하는 인문교양총서 간행사업 및 인문교양총서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통해 현대인의 삶에 여전히 중요한 의미를 던지는 인물, 개념, 사상 등 인문학적 교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특히 학생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의 깊이를 확장시켜 준다.

 

이번 독서감상문 공모전 당선원고는 인문대학 종합지 인문에 게재될 예정이다.